혁신사례

[마케팅 사례] 이케아의 판매 스타일 변경 [마케팅 전략]

LEO Kim 2017. 1. 11. 05:58
반응형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이케아의 판매 스타일 변경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스웨덴의 공룡기업 이케아는 조립식 가구업체로 유명하다.

품질이 좋은 가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한 이케아는

 판매 전략을 변경하면서 하룻밤 사이에 매출을 크게 늘렸다.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이는 이케아가 원래 가지고 있던 하나의 패턴을

깨드림으로써 가능하게 되었다.

이는 다른 가구점과의 차별점이 되었으며, 지금의

이케아를 만든 큰 시스템이 되었다.

바로 가구전문 마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사례마케팅 전략

기존의 가구점은 완성되어 있는 가구를 보고 주문하고

나중에 집으로 배송을 받는 시스템이라고 한다면

이케아의 판매 전략은 고객들이 쇼핑 카트를 끌고

자기들이 필요한 상품을 쇼핑하면서 이케아의 전략에 따른

통로틑 통해서 이동을 하면서 쇼핑을 하는 개념이다.

그리고 고객은 마지막으로 카트에 담긴 물건을

마트 계산대에 가서 계산을 한다.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이 판매 시스템은 큰 성공을 이루었고, 이케아가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데 큰 기여를 했다.

마케팅 사례, 마케팅 전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