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O의 서재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자유로워 지는 역행자

LEO Kim 2023. 2. 3. 02:39
반응형

돈 시간 운명으로 부터 자유로워 지는 역행자

뭔가 변해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가장 먼저 읽은 책이 역행자다.

왜 갑자기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을까? 와이프가 자청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부터 시작되었다.

반항을 하고 싶었지만, 내 마음을 역행해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내가 생각하는 효율적인 방법이 아니라, 뭔가 바뀌겠다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이 시키는 방법으로 해보았다.

가장 먼저 빌릴 수 있지만 책을 구입했으며, 책을 이해했지만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머리에서 정리보다 적으면서 정리를 해보는거다.

이게 바로 역행이다. 실제로 역행자에서 이야기 하는 역행은 하기 힘들고 하기 싫은 것이다.

내가 뭔가 성과가 적은 이유는 다 내 탓이라는 거다.

사람은 본능적으로 쉬운길로 가기 때문에 뭔가 역행을 하면 자기 자신을 방어하고 자기를 옹호하기에 바쁘다.

그게 본능이라서 자기 자신에 순응하는 것이다.

결국 성공이 어려운 이유는 이런 역행이 본능을 거스르는 것이라 당연히 힘든것이다. 그렇다면 결국 내가 지금 살고 있는 방식이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살아야한다는 것이다.

책을 읽고 느끼고 생각한 점을 점점 적어보고 적용을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