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유라 뉴욕타임즈 1면장식? 정말 사실일까?

LEO Kim 2017. 1. 4. 17:04
반응형

정유라 뉴욕타임즈 1면장식? 정말 사실일까?

정유라가 덴마크에서 체포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뉴스 가사에는 뉴욕 타임즈에 정유라가 1면 기사로 떴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전 조금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1. 뉴욕타임즈에서 정유라 체포가 1면 장식할 내용일까? 대통령 체포도 아니고...

2. 왜 모든 인터넷에서 나오는 뉴욕타임즈 1면 기사의 사진이 모두 같을까?

그래서 한번 뉴욕타임즈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비전문가라서 제가 확인 할 수 있는 방식으로 확인했으니

사실이 아닐 수 도 있답니다.

우선 결론적으로 제가 확인한 뉴욕타임즈에는

정유라에 관한 기사가 없습니다.

이건 뉴욕타임즈 2017년 1월 3일자 페이퍼 1면으로 No. 57,466이죠?

여기에 보이는 No. 57,466숫자도 같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전혀 다릅니다.

 

제가 올린 뉴욕타임즈 첫면은 홈페이지에 today's paper에서 가지고 온 것입니다.

 

 

날짜는 3일로 해서 확인을 했구요. 4일도 마찬가지로 없습니다.

제가 못찾았을수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셔도 되구요.

인터네셔날 버전에도 전혀 없답니다.

참고로 인터네셔날 버전에는 4일 날짜로 박근혜의 사진이 있긴합니다만

정유라의 체포 사진이나, 앞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쳤던 발행에 관한 숫자가 없습니다.

참고로 기사를 검색을 해봤는데, 제가 올린 뉴욕타임즈 기사를 검색해보니

바로 검색이 된답니다.

as commander in iraq라고 검색을 했답니다.

하지만 how south korea ended라고 검색을 했는데

그런 기사가 없답니다....

어떻게 된걸까요?

그냥 순수하게 정유라 사건을 뉴욕타임즈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보고 싶어서 기사를 읽으려고 찾아봤는데...

이런 결과가 나오더라구요.

뉴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왼쪽 하단에 보이시나요?

기사 출처가 온라인 커뮤니티랍니다....

기자라는 사람이 직접 확인도 안해보고... 그냥 누군가가 합성했을 수 도 있는

그런 사진으로 기사를 올리는군요...

이건 트래픽을 올리기 위한 기사밖에 되지 않는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