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일본

삿포로 여행 - 세계 3대 축제라 부리는 눈축제 정보

LEO Kim 2017. 12. 10. 23:51
반응형

삿포로 여행

세계 3대 축제라 불리는 삿포로 눈축제

이제 2017년 한달밖에 남지 않았고 조금 있으면 2018년인네요. 시간이 너무나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12월하면 생각나는 것은 화이트 크리스마스겠죠?

겨울에 삿포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눈축제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꺼예요. 세계 3대 축제라고 불릴 정도의 역사를 자랑하는 축제인데요. 그래서 삿포로 여행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삿포로 눈축제 역사

이 축제의 시초는 삿포로의 중고등학생이 6개의 눈조각을 오도리 공원에 만든것이 계기가 되어서 시작이 되었는데요. 시작은 마약하나 끝(?)은 창대하네요. 지금은 200만여명이 방문하는 큰 축제가 되었답니다.

이런 삿포로 눈축제가 난관에 부딛히기도 했는데요. 1974년 석유파동 때랍니다. 눈을 운반할 트럭의 연료가 부족하여 눈의 수급이 여의치 못하자, 눈조각 안쪽에 드럼통으로 뼈대를 만든 후, 그 위에 눈을 덮에 눈조각을 만들었습니다. 국제 눈조각 콩쿠르도 이때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위기를 잘 극복한 사례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그 이후 다른 나라들과도 협약을 맺어서 외국을 테마로한 눈조각을 만들기 시작해서 외국에 많이 알려지게 되었답니다. 그러다 보니 삿포로 여행하면 이 축제가 생각나는거겠죠?

2. 눈축제 행사장

삿포로 여행을 하면 눈축제를 하는 장소에 가야하는데요. 그래서 행사장을 소개해드릴께요.

 

 

1) 오도리행사장

삿포로 도심을 동서로 가르는 오도리 공원에 1.5km에 걸쳐서 눈과 얼음조각이 전시되어 잇는데요. 조명시간은 22시까지랍니다.

 

2) 쓰도무행사장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곳인데요. 아이들이 노릭 좋은 곳이랍니다. 삿포로시 스포츠교류시설 커뮤니티 돔에서 행사가 있답니다. 시간은 9시부터 17시까지랍니다.

 

3) 스스키노행사장

눈조각 작품이 전시되는 곳인데요 23시까지 불이 켜져있답니다.

 

3. 삿포로 눈축제 기간

삿포로 여행가실때 인터넷에 보면 눈축제가 2월 1일부터 12일이라 되어 있죠? 하지만 조심하셔야합니다. 오도리 행사장은 5일부터 개장을 하니깐 1일부터 4일까지 혹시나 삿포로 여행 계획을 짰다면 낭패랍니다.

 

오도리 행사장. 쓰도무 행사장

2018년 2월 5일 ~ 12일

스스키노 행사장

2018년 2월 1일 ~ 12일

 

 

그럼 즐거운 삿포로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