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우리나라 수질별 온천 효능과 위치

LEO Kim 2017. 11. 8. 21:39
반응형

우리나라 수질별 온천효능과 위치


온천 좋아하시나요?

몸이 뻐근하거나 일본과 같은 곳에 가면 온천에 가게되곤한답니다.

우리나라도 온천이 많이 있는데요.

온천효능는 수질마다 다르다고하네요.

그래서 수질별 온천효능 우리나라의 주요 수질별 온천을 알려드릴께요.


 

1. 유황온천

1kg당 유황1mg을 함유하고 있답니다. 물이 뿌옇고 달걀냄새가 나는게 특징이죠. 이 온천물에 몸을 담그면 피부가 미끌미끌해지는 온천효능이 있답니다. 도한 피부병에도 좋다고하네요.



2. 탄산천

이산화탄소를 함유하고 있는 온천이랍니다. 몸에 물을담그면 사이다에 들어간 것처럼 몸에서 기포가 올라오는데요. 보통 이산화탄소와 함게 철이 함유되어 있어서 붉은 색을 띄거나 쇠냄새가 나는게 특징이랍니다. 혈액순환, 위장계통 질병에 온천효능이 있답니다.

 

 

3. 식염천

물 1kg당 식염 1,500mg이 함유된 강식염천과 5mg 이하 약식염천으로 나뉜다고합니다. 염분이 땀의 증발을 막아서 온천욕을 한 뒤에도 몸이 후끈후끈하는 온천효능이 있는데요, 류마티즘과 신경통에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4. 중탄산 토류천

중탄산과 나트륨, 칼숨, 염소등의 성분의 합이 물 1kg당 1,000mg이 넘는 온천수라고합니다. 소염이나 경련 완화 작용을 하는 온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방사능천

방사능하니 뭔가 무서워보이는 온천인데요. 원천 1kg당 라듐을 1억분의 10mg이상 함유하는 온천이라고합니다. 1억분의 10이니 괜찮겠죠? 관절염과 통풍에 효과를 주는 온천은 대전 유성온천이 유명하다고합니다. 온천 효능 굉장하죠?

 

6. 황산염천

황산이온 성분이 많은 물이며 이 성분은 피하지방과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비만치료에 효과가 있는 온천효능이 있는 곳이랍니다.

 

7. 해수탕

바닷가에 사는 사람들이 즐기던 해수욕에서 유래한 사우나인데요. 자연적인 온천이 아닌 해수를 인위적으로 온도를 올려서 사용한답니다. 몸과 해수의 염도가 다른 점을 이용해서 몸의 노폐물을 밀어내는 장점이 있다고합니다. 온천효능 많이 있죠?

 

8. 단순천

국내 대부분의 온천이 여기에 포함에 되는데요. 25도 이상인 물을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