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파이썬

파이썬, 내가 선택한 IT 월드의 첫 관문

LEO Kim 2023. 11. 8. 10: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의 IT의 세계로 첫 발짝을 떼게 해준 언어, '파이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해요. 기억나시나요?처음으로 '파이썬'이란 이름을 듣고 "아, 거기서 오는 맛있는 비스켓 이름이아닐까?" 하고 했던 그때 그 순간. 하지만 파이썬은 뱀 이름을 따온 프로그래밍 언어랍니다. 괜히 멋져보이는 이름이 아니에요.

위키피디아에 파이썬을 검색하면 어렵게 적혀있지만, 제가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파이썬이란, 1980년대에 개발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인데요. 이 파이썬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사람이 읽기 쉽다'는 점이에요. 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이해하기 쉽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파이썬을 많이 추천하죠. 저도 처음에는 코딩이 막막했는데 파이썬 덕분에 코딩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파이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무척 높아요. 웹 개발부터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까지! 현대 IT 분야에서 파이썬 없이는 이야기할 수 없는 거죠.

다소 전문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파이썬은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큰 프로젝트를 다룰 때 매우 유용해요! 또한 라이브러리와 패키지가 풍부해서, 다양한 기능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파이썬을 배워야 할까요?'라고 물으신다면, 필요한 개념을 공부하며 실습을 병행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또한, 파이썬 관련 커뮤니티를 활용하면 질문하거나 답변을 할 수 있어 알면 알 수록 재미있다는 점을 바로 느낄 수 있어요.

파이썬을 통해 IT의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된 저. 이제는 파이썬 없이는 상상도 못하겠어요. 처음 시작이 두렵다면 그냥 한 번 해보세요. 파이썬 하나로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답니다! 우리 함께 IT의 세계로 빠져봐요~ 파이썬과 함께라면 코딩도 어렵지 않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파이썬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반응형